브랜드 정수기만 다루다가 파라곤 정수기 언더싱크 제품에 대해 사용 장단점과 후기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실용적인 것을 좋아하신다면 정말 강력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냉수와 온수는 없지만 정수기로써의 기본 성능이 탁월한 정수기로써 가성비로 따지면 따라올 수 없는 정수기입니다.
대신 분명히 알고 쓰셔야 하는 점은 있습니다.
흔히 브랜드 정수기처럼 가전제품은 아님!
1. 파라곤 정수기 진짜 괜찮은가요?
2. 파라곤 정수기 단점 3가지
3. 파라곤 정수기 장점 5가지
4. 정수기 전기세 폭탄
5. 직수정수기 단점
파라곤 정수기 진짜 좋은가요?
일단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전기를 이용해서 정수를 하고 물을 차갑게 따뜻하게 하는 정수기는 아닙니다.
그냥 수도에 정수기 필터를 연결해서 정수된 물을 바로 수도꼭지처럼 생긴 것으로 바로 이용하는 제품이라고 보시면 좋습니다.
- 심플해서 좋다
- 고장 날 게 없다
- 고정비용이 안 나간다 (렌탈료 x)
- 전기세 안 나간다
아래처럼 생긴 필터 여러 개가 아닌 큰~ 필터 하나를 이용해서 한 번에 편리하게 이용하는 것이라고 보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정수기 제품이 있는 게 아닌 언더싱크 정수기로 필터와 파우셋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일반 시중에 있는 정수기처럼 복잡하지도 않기 때문에 고장 날 염려도 없고 따로 수리를 받거나 관리를 받아야 하는 것도 없습니다. 그냥 사용하는 사람이 일정 기간 되면 알아서 필터를 인터넷으로 시켜서 배송받아 교체하면 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편리한 점이 있습니다.
파라곤 정수기 단점은 없을까요?
단점은 없지는 않습니다. 물론 일반적인 정수기를 상상했다면 조금 부족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그냥 정수 필터라고 생각하는 편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 직접 셀프 설치를 해야 합니다.
- 찬물, 뜨거운 물이 없습니다.
- 필터교체 직접 해야 합니다.
이 정도가 단점이 끝인 것 같습니다. 가장 큰 단점이라고 여겨지는 부분은 직접 셀프로 설치를 해야 한다는 점인데 이것 또한 단점이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근처 철물점이나 숨은 고수분들께 말씀드리면 그 정도는 소정에 비용으로 처리가 가능하니까요. 다만 찬물과 뜨거운 물을 별도로 정수기에서 사용하는 게 익숙하신 분들은 조금 어색할 수도 있습니다.
물은 받아서 냉장고에 넣어서 시원하게 드셔야 하고 뜨거운 물은 포트나 주전자에 따로 끓여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거기에 따라오는 전기요금이 없다는 건 장점에 속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장단점이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가장 큰 단점에 속하는 설치가 어려운 분들은 요즘 숨은 고수를 이용하시면 쉽게 설치하실 수 있는 분들을 찾아주니 아래 링크를 통해서 숨은 고수분께 설치비용 얼마 나오는지 문의하시고 요청하시면 간단하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별도에 외부 업체가 아닌 파라곤 업체를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구매 비용 외 추가 비용을 지불하시게 되면 설치를 진행해 주는 서비스도 진행 중입니다.
비용은 기본 4만 원부터 설치 지역에 따라 차등이 있으니 확인을 직접 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파라곤 정수기 진짜 장점은?
단점 3가지 정도를 보셨다면 이제 장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설치공간이 필요 없습니다.
- 유지비용이 0원에 가깝습니다.
- 모르는 사람이 자꾸 집에 오는 방문 관리가 필요 없음
- 고이는 물이 없으니 청소가 필요 없습니다
- 생수병 사서 먹고 분리수거할 필요가 없습니다.
파라곤 정수기 설치공간
일반적으로 싱크대에 자리가 넉넉하시고 공간이 넓으시다면 가전제품을 놓고 그냥 편하게 이용하시겠죠. 근데 이 정수기는 공간이라고 추가로 사용하는 자리가 없다고 보시면 좋습니다. 언더싱크 형으로 필터는 싱크대 아래에 파우셋은 싱크대 옆 귀퉁이에 설치됩니다.
위에 사진을 보셨겠지만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정수기 크기가 아닙니다. 그냥 큰 필터가 하나 달려 있는 수준이기 때문에 별도의 자리라고 마련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싱크대 아래 귀퉁이에 설치하면 되기 때문에 공간 제약이 없습니다.
파라곤 정수기 유지비용
파라곤 정수 가능용량 3600 리터
일반 시중 브랜드 800 ~ 1800 리터
유지비용은 뭐 거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중에 정수기들은 4개월에 한 번씩 필터를 교체한다거나 6개월에 한번씩 바꾸게 되는데 그때마다 적으면 8만 원부터 시작해서 10만 원 이상까지도 많은 비용이 지출됩니다. 근데, 파라곤 정수기는 1년에 한 번 정도만 교체를 하면 되는데 그것도 환경에 따라 다른 거라 사용빈도가 적다면 그 이상도 충분히 사용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솔직히 필터가 이물질에 의해 막히기 시작해 물줄기가 약해지지 않으면 모르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니 한번 구매하면 1년 그 이상도 충분히 사용가능합니다.
다만, 깨끗하게 이용하시면 1년에 한 번 정도씩은 교체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한번 교체할 때 약 4만 원 정도에 필터를 구매해서 직접 교체하면 되기 때문에 다른 정수기보다 훨씬 경제적입니다. l
관리가 필요 없습니다.
고인 물이 아니기 때문에 누군가 와서 물탱크를 청소한다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특히나 생수병을 사서 드시는 분들이 가장 고역으로 생각하는 게 다 먹은 생수병 분리수거하는 일이 이만저만 불편하지 않습니다.
파라곤 정수기는 그런 플라스틱 쓰레기 자체가 생기지 않기 때문에 분리수거를 할 일도 그리고 그 물을 집으로 사서 고생스럽게 올 일도 없습니다.
혹시나 고민 중이시라면, 시중에 브랜드 정수기 브랜드가 고민이라면 한번 생각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강력 추천드립니다!
'AS기사 10년차 > 정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암웨이 정수기 진실은 나만 알고 있을 순 없다! - 1편 (feat.설치기사) (0) | 2023.12.07 |
---|---|
한우물 정수기 단점 10개 장점 1개 모아보기 (feat.설치기사) (2) | 2023.12.04 |
코웨이 정수기 고객센터 빠른연결 방법, 주말요청 가능 (feat.수리기사) (0) | 2023.11.17 |
쿠쿠 정수기 이전설치, 이사 접수 언제 해야 하나요? 그리고 방법은? (feat.설치기사) (1) | 2023.11.17 |
쿠쿠 정수기 위약금 계산방법, 오히려 돈버는 방법(feat.설치기사) (0) | 2023.11.17 |
댓글